본문 바로가기

교육자료

[사주] 목(木)일간 특징 / 갑목(甲木), 을목(乙木)

728x90
반응형

[사주] 목(木)일간 특징 / 갑목(甲木), 을목(乙木)

 

사주팔자 중 하늘에 떠있는 4개의 글자를 천간, 아래에 4글자를 지지라고 부르는데요.

 

천간의 종류는 10가지, 십간이라고도 불러요.

 

십간은 갑목, 을목, 병화, 정화, 무토, 기토, 경금, 신금, 임수, 계수 로 나뉘는데요.

 

오늘은 목기운인 갑목(甲木)과 을목(乙木) 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볼께요.

 

목(木)은 갑목(甲木)과 을목(乙木)으로 나뉘며, 같은 나무지만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오일주(갑목)

 

본인의 지지를 확인하면 십간을 알 수 있어요.
위에 천간 > 일간에 있는 것이 타고난 본인의 일간입니다.

 

 

일주 확인하기
 

사주 일주 보는 법(feat.포스텔러 만세력) / 가입없이 사주 일주 10초만에 확인하는 법

사주 일주 보는 법(feat.포스텔러 만세력) / 가입없이 사주 일주 10초만에 확인하는 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사주의 60갑자중 본인의 일주, 일간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쉬우

no-design.tistory.com

 

갑목(甲木)

키워드
순수, 진취적, 솔직, 희망, 미래지향적, 리더쉽, 여리고 착함, 낙천적, 시원한 성격, 체면중시, 비교거부, 단순, 폼생폼사, 간섭재제, 이상추구, 자만심, 고집, 자유주의, 소신
  • 갑목 일간 : 갑인, 갑진, 갑오, 갑신, 갑술, 갑자
뿌리깊은 나무는 흔들리지 않는다.

갑목은 천간 중 제일 첫번째로 거목, 큰 나무 이면서 리더, 우두머리의 자질이 강합니다.

 

곧게 바른 나무를 상징하는 갑목은 위로 뻗어나가고 싶어하는 명예지향적 성격이 강합니다.

 

갑목은 양에 해당하니 위로 뻗어나가는 발산하려는 기운이 강해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기운입니다.

 

계절로는 봄에 해당하고 생명이 소생하는 모습은 연상할 수 있어요.

 

인자한 성품이 특징인 갑목은 오미신유(午未申酉)와 더불어 현침살이라하여 뾰족한 것을 다루는 직업이 좋습니다.

 

갑목인 사람들에게는 명령보다는 인정과 격려, 칭찬이 효과적입니다.

 

독립적인 것을 원하고 자존심이 강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갑목(甲木) 십간론 / 갑목 천간의 희기(喜忌) / 쌍목위림, 등라계갑, 삼목위삼

갑목(甲木) 천간 조합의 희기(喜忌) / 쌍목위림, 등라계갑, 삼목위삼 내 사주 확인하기 사주 일주 보는 법(feat.포스텔러 만세력) / 가입없이 사주 일주 10초만에 확인하는 법사주 일주 보는

no-design.tistory.com

 

 

을목(乙木)

키워드
초목, 여리다, 재물욕심, 현실적, 강한 생명력, 적응력, 역마, 임기응변,애교
  • 을목일간 : 을사, 을유, 을축, 을묘, 을미, 을해
부드러우면서 강하다!

갑오와 다르게 작은 화초같은 나무인 을목은 담쟁이, 초목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을목은 부드럽고 인자하면서 본인을 낮추고 갑목과 다르게 굽힐 줄 압니다.

 

큰 나무 밑에서 집단으로 성장하는 을목은 한데 뭉쳐서 자라기 때문에 직장생활이 잘 맞습니다.

 

을목은 음에 성분이 많아요. 주변 상황에 따라 변하는 초목으로 잔디나 잡초에 비유되니 생명력이 강하가 환경에 적응력이 높습니다.

 

음의 성분이 많아서 그런지 여린 구석도 많고 맺고 끊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잘 끊어내지 못합니다.

 

을목은 갑목보다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감정의 기복도 심하기도 해요.

 

'질풍경초' 라는 말처럼 세찬 바람에 풀이 굳센 것을 의미하는 을목은 겉으로는 여리여리하게 보이지만 강한 시련레도 끝까지 살아남는 강인한 생명력이 있어요.

 

 

 

 

▼ 초보자를 위한 무료 사주풀이 방법 ▼

 

[사주] 초보자를 위한 무료 사주풀이 방법 / 사주 오행 보는 방법 / 셀프 사주풀이 / 오행의 특징

[사주] 초보자를 위한 무료 사주풀이 방법 / 사주 오행 보는 방법 / 셀프 사주풀이 / 오행의 특징 내 인연은 언제 나타날지, 인생이 언제잘 풀릴지, 금전운은 어떨지 등 사주를 보러 많이들 찾으시

no-desig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