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 7가지 / 시간 관리 계획표

728x90
반응형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 7가지

시간 관리는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요! 저는 그 중요한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제한 된 자원이기에 정해진 시간안에 얼마나 많은 일을 할수 있는지가 중요해요. 아래 내용은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7가지 방법과 하루 계획표 공유합니다 :)

 

1. 목표설정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무엇을 달성하고자 하는지 명확히 정해야합니다.

 

2. 우선순위 정하기

모든 일을 동시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중요하고 긴급한 일부터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일정 만들기

자신의 할 할일 모아서 하나의 일정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일을 언제 해야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계획 세우기

일정을 만들었다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 어떤 일을 해야하는지 미리 계획해두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시간 할당하기

일정과 계획을 세웠다면 각각의 일에 시간을 할당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루에 얼마나 시간을 써야하는지 얼마나 자주 일을 해야하는지 등을 고려하여 시간을 분배해야 합니다.

 

6. 집중력 유지하기

할일을 하는 동안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일이나 사람들로부터의 방해를 최소화하고, 집중이 필요한 일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7. 적극적으로 휴식 취하기

시간 관리는 일과 휴식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에만 집중하다 보면 지키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일과 휴식을 적절히 분배하여 적극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관리 계획표

 

 

하루 시간체크.xlsx
0.01MB

 

https://no-design.tistory.com/360

 

일 미루는 습관 극복하는 5가지 방법 / 프로크래스티네이션(Procrastination) 극복하기

프로크래스티네이션이란? 프로크래스티네이션(Procrastination)은 '어떤 일을 미루는 습관'을 말합니다. 자신이 해야할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뒤로 미루는 습관을 의미하는데요. 이 습관은

no-desig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