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도봉산도 식후경! '우거지 품은 순대국 도봉점' 추천! 순대국 리뷰 / 가격 / 위치 / 영업시간

728x90
반응형

도봉산도 식후경! 우거지 품은 순대국 추천!

국립공원공단 스탬프 투어 여권 수령을 위해 모였던 흰돌산악회원들, 아침부터 각자의 지역에서 모이느라 아침 식사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두시간씩 걸려 도봉산역 입구에 도착하니 배고플 수 밖에요!
 
너무 이른시간이라 식당이나 까페가 오픈 전이었는데, 그 중에서도 영업하는 식당을 찾다 발견했습니다.
 

'우거지 품은 순대국'

도봉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려요.

영업시간 9:00 ~ 23:30

 
9시 반 쯤 식당에 들어간 것 같아요. 오픈하고 첫 손님이 바로 흰돌산악회원들이었습니다.
 
깔끔하게 정돈 된 실내라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회원님들은 돼지내장탕, 저는 우거지 순대국을 주문했지요.
 
왜냐면 식당 이름에 들어간 '우거지'가 메인이 아닐까 생각해서 우거지순대국으로 'Pick'했습니다.

돼지 내장탕 7,000원
우거지 순대국 8,000원
아침밥 사준 초롱에게 심심한 감사를 전합니다.

 
김치, 고추 양파 장아찌, 깍두기, 깻잎짱아찌 이렇게 네가지 반찬이 정갈하게 나와요.

깔끔해보이는 반찬에 정신을 잃고 말았습니다.
 
이건 못참아요. 순대국이 나오기 전에 흰쌀밥에 깻잎짱아찌 말아서 한 젓가락 합니다.
 
반찬만으로 밥 한공기 뚝딱 가능.

움뇽뇽

우거지 품은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마치 용암같이 들끓었어요.
 
역시 순대국은 용암 뚝배기 맛이죠.
 
간이 되어있긴 하지만 새우젓으로 간을 추가하여 먹었습니다.

용암탕

순대국 속 우거지는 의외로 무난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안에 고기도 많았고, 순대는 병천순대 스타일이었어요. 한참을 건져먹었습니다.
 
돼지 잡내가 없어서 좋았고, 살짝 매콤한 맛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 같은 맵찔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살짝 매움입니다.
 
아침이라 배가 많이 고프기도 했지만 정말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나중에는 청양고추를 추가해 넣은 후 매워서 다 못먹었다는 sad story는 하지 않기로.

돼지내장탕 사진은 없습니다.(당당)

 

돼지 내장탕 먹었던 횐님들의 말 :
- 내장들이 좀 질겼다.
- 특별히 대단히 맛있진 않았지만, 나쁘지도 않았던 맛.
- 하지만 잡내는 전혀 없었기 때문에 쏘쏘.

 
이상! '도봉산 등반 전 든든히 아침을 챙겨먹었다.' 의 구구절절 스토리였습니다 :)
 
도봉산 들르신다거나 등반 전후로 든든한 식사가 필요하시다면 순대국 추천하고 싶어요!
 
그 험한 도봉산을 또 언제 갈진 모르겠으나, 우거지 순대국은 또 먹고 싶네요.
 

끝!

 
 

 

국립공원공단 스탬프 투어 여권 수령 후기 / 도봉탐방지원센터 가는 법

국립공원공단 스탬프 투어 여권 수령 후기 5월 24일 흰돌산악회 회원분들과 북한산 국립공원에 자리한 도봉탐방지원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유인 즉슨, 국립공원공단 스탬프 투어 여권

no-desig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