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일기

탈카카오 움직임...물 들어올 때 노젓는 네이버 라인

728x90
반응형

카카오, 메신저 시장 90% 독점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이 셧다운되며, 일상이 정지되는 듯한 경험을 하며 큰 불편을 겪었다. 메신저, 지도, 버스, 웹툰 등등 카카오가 점유하고 있는 각종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일반인들은 의존하던 카카오 대신 다른 대체 메신저나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였고, 뿐만 아니라 생업에 지장을 받는 소상공인들이 적지 않았다. 택시나 식당, 세탁업체, 카카오 지도를 끌어다쓰는 스타벅스 등 상담이나 예약 자체를 진행하지 못해 매출에 지장이 있었던 것. 이에 카카오는 피해 신고 접수를 주중에 시작할 예정이고, 보상 대상 및 보상 범위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인적으로도 편하다고 너무 카카오에만 의존해왔던 것은 아닌지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물 들어올 때 노젓는 네이버 '라인'

'긴급한 연락이 필요할 때, 글로벌 메신저 라인 사용하세요.', '전 세계 약 2억 사용자들의 글로벌 메신저 LINE.' 라는 문구를 앞세워 네이버 메인에 광고(다운로드링크)를 걸었다. SNS에 '네이버 바로 라인 홍보하는 거 재밌네.'등 글이 게시되었다.

물들어올 때 노젓는 네이버 라인

LINE|라인은 언제나 사용자와 함께 합니다.

메신저 앱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라인은 새로운 인프라 경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모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line.me


장점

  1. 무료로 사용 가능
  2. 모바일 / PC 모두 사용
  3. 메시지 검색 가능
  4. 파일 저장 기간 1달
  5. 다양한 이모티콘
  6. 카카오톡과 사용법이 유사


그 밖에도 위챗, 텔레그램 등의 다양한 메신저가 있으니 검색 후 본인에게 맞는 메신저를 사용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다시는 제2의 카카오 사태가 일어나지 않기를! :)

728x90